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건강 정보

공황장애 원인과 증상 자가진단방법 및 치료방법

 

 

요즘 현대인들은 많은 종류의 질병을 달고 살고 있습니다. 하지만 너만 힘든거 아니고 다 힘들다고 힘드니까 아프니까 청춘이니까 잘참고 살아라 하며 무작정 이겨내고 극복하기를 바라며 열정을 가지고 살기를 강요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정신적으로 힘든 사람사람들은 경쟁에서 도태되고 나약한 사람이라는 분위기 또한 있지요.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은 힘들어도 정신병원을 가는것을 두려워하고 그정도의 문제는 없다고 생각하고 살고 있습니다. 다음중 자가테스트를 통해한번 확인해보시고 힘든일이나 스트레스받을 일이 있으시다면 주변에 친구나 가족 지인과의 대화를 통해 해결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공황장애 란?

 

공황장애란 심하게 두려워하며 당황한다는 뜻으로 불안장애의 일종입니다. 특별한 이유 없이 갑작스럽게 발생하는 극던적인 불안증상을 공황장애라 합니다.

 

공황장애의 원인

 

극신함 스트레스로 인해 위장에 있던 독소들이 근육에 쌓여 굳어지고 이로인해 교감신경이 극도로 흥분하게 됩니다. 이렇게 독소들에 의해 심장 근육이 굳어지면서 심장박동에 문제를 일으켜 혈액공급이 원활하게 되지않고 실신할것같은 느낌이나 공포감을 느끼는것입니다.

 

공황장애의 증상

 

대인기피증, 사회공포증, 비행기공포증,공황발작 증세

 

공황장애 자가진단 

 

심장이 마구 뛰거나 맥박이 빨라진다.

심하게 땀이 난다.

손발이나 몸이 떨린다.

숨이 가빠지거나 막힐 듯한 느낌이든다.

질식할 것만 같다.

가슴 부위에 통증이나 불쾌감이 느껴진다.

속이 메슥거리거나 불편하다.

어지럽고 휘청거리거나 혹은 실신할 것만 같다.

주위가 비현실적인 것 같고 자신에게서 분리된듯하다

자제력을 잃거나 미쳐버릴 것만 같아서 공포스럽다

죽음에 대한 공포감이 크다

손발이 저릿저릿하거나 마비되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다.

오한이 나고 몸이 화끈거린다.

 

위같 증상을 3가지 이상 통시에 경험한적이 있다면 공황을 경험해봤다고 할수있습니다.

 

 

공황장애 치료방법

 

자아실현 욕구가 충족되지 않은것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받지말고 현실을 인지하고 받아들인다.

정신적인 치료와 함께 규칙적인 생활 습관과 위에 무리가 가는 음식을 덜 섭취하므로써 위에 독소가 쌓이지 않게하며 꾸준한 운동을 통해 심폐긴능을 강화시켜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도와준다.

육체적인 문제가 없다고 한다거나 위 증상이 계속된다면 가까운 병원에가서 상담을 받아 자신의 상황을 인지하고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치료를 받는것이 가장 좋은 치료 방법입니다.